MEMBER JOIN

MNL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로그인

로그인하세요

X

커뮤니티

홍보자료

남서울대, 2022년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전문강사 배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SW미래충남 댓글 0건 조회 520회 작성일 22-05-16 09:30

본문

255939_318941_2216.jpg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소프트웨어(이하 SW) 미래채움 충남센터는 3일 본교 지식정보관에서 개최한 ‘2022년 SW 미래채움 강사 발대식’에서 충남지역 SW 전문강사 54명을 성공적으로 배출했다.

SW미래채움 강사 발대식 기념사진
‘SW 미래채움 사업’은 지역의 소프트웨어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과기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최로 충남을 비롯한 10개 시도에서 진행 중인 소프트웨어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 사업이다.

SW 미래채움 충남센터 강사양성 교육은 강사들의 전문성과 협력 체계의 기반 마련을 위해 26시간의 기본 소양 교육 후 언플러그드, 메이커, 블록코딩, 피지컬컴퓨팅, 텍스트코딩, 인공지능, 메타버스로 구분해 134시간의 전문분야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강사양성교육은 온라인 128시간(16일)과 오프라인 32시간(4일)을 병행해 총 160시간으로 진행됐고, 추후 강사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보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수료증 수여뿐만 아니라 160시간의 교육을 모두 참여한 수강생과 우수 학생을 선정해 예비 강사진을 격려했으며, 성결대 문형진 교수를 초청해 교육 세미나도 실시했다.

향후 SW 미래채움 강사들은 찾아가는 SW교육과 SW캠프, 경진대회 등의 SW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충청남도 지역 내 1만 여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교육을 수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충남도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교육기관 수요 조사를 하고 있다.

특히, 충청남도 내 도서벽지 지역 학교와 지역 아동센터 등 SW 교육 격차가 심화되기 쉬운 기관 학생들의 교육을 우선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나원식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강사들에게 “그동안의 전문분야 학습을 통해 정규과정과 전문분야를 지도할 수 있는 준비는 마쳤다”라며, “일선 현장에서 SW인재 발굴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